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슈] 모바일 액션 RPG '올라가', 구글 피처드 선정

안종훈 기자

2016-09-30 18:09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이슈] 모바일 액션 RPG '올라가', 구글 피처드 선정

위드허그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올라가'가 30일 오전 구글 플레이스토어 '피처드'(추천 게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8월22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올라가'는 타락한 바벨의 탑을 정화하기 위한 원정대의 모험을 그린 모바일 액션 RPG다. 출시 후 첫 주말인 지난 24일과 25일에 이용자들이 대거 몰리며 게임 이용에 잠시 난항을 겪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였으며, 결과적으로 이번 구글 피처드 선정으로까지 이어졌다.

충실하게 구현된 RPG의 기본 요소에 시원하고 통쾌한 액션성을 가미한 이 게임은 전략적인 전투를 위한 태그 시스템, 나만의 탑을 지키고 상대방의 탑을 약탈하는 약탈전, 최강자를 가리는 콜로세움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 '올라가 헝그리앱'에는 파티 모집, 문의, 공략 등 관련 게시물이 하루에 1천 개 이상 올라등 이용자들의 자발적 정보 교류가 커뮤니티 활성화로 이어지며 '올라가' 인기 견인에 큰 몫을 해내고 있다.

[이슈] 모바일 액션 RPG '올라가', 구글 피처드 선정

위드허그 관계자는 "'올라가'의 인기 비결은 사전등록 어플 모비를 통해 진행했던 프리테스트를 통해 수집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구축한 높은 완성도라고 생각한다"며 "금일 구글 피처드 이후로 폭발적으로 늘어난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콘텐츠가 이미 내부적으로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올라가'는 출시 일주일만인 지난 29일 스테이지, 캐릭터별 신규 장비, 스킬, 보스 등의 추가와 게임 밸런스 조정 등을 포함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안종훈 기자

chrono@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