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넥슨 서든어택] 스포트라이트, SJ 게이밍 잡고 8강행 막차 탑승

이시우 기자

2017-09-01 21:14

[넥슨 서든어택] 스포트라이트, SJ 게이밍 잡고 8강행 막차 탑승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일반부 16강 8경기
▶스포트라이트 2대1 SJ 게이밍
1세트 스포트라이트 5 < 프로방스 > 6 승 SJ
2세트 스포트라이트 승 6 < 트레인 > 4 SJ
3세트 스포트라이트 승 6 < 드래곤로드 > 3 SJ

스포트라이트가 SJ 게이밍을 잡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스포트라이트는 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8주차 일반부 16강 8경기에서 SJ 게이밍과 접전을 벌인 끝에 2대1로 승리하면서 8강행 막차에 올랐다.

1세트 '프로방스'에서 선공한 스포트라이트는 1라운드와 2라운드 모두 먼저 킬을 내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손쉽게 2점으을 따냈다. SJ 게이밍은 스나이퍼 박진이 3킬을 기록하면서 3라운드에 승리했고, 4라운드에는 첫 킬을 내주며 불리하게 시작했지만 중앙 통로를 완벽히 틀어막으며 2대2 추격에 성공했다.

실수를 연발하며 전반 5라운드를 아쉽게 내준 SJ는 후반 1라운드 한승구가 3킬을 기록하면서 A지역 돌파에 성공, 곧바로 3대3 추격에 성공했다. SJ와 스포트라이트는 치열한 공방을 이어갔고, 4대4 상황에서 맞이한 9라운드에 스포트라이트 백영재가 활약하면서 SJ의 C4를 해제해 5점을 만들었다. 위기에 몰린 SJ는 마지막 5라운드에 이응준과 한승구가 킬을 쓸어 담으며 골든 라운드 돌입에 성공했다.

1세트 골든 라운드에서 공격한 스포트라이트는 A지역으로 속공을 시도했지만 SJ의 한승구에게 3킬을 내주면서 패배했다.

2세트 '트레인'에서는 SJ가 선공했고, 스포트라이트가 서정석의 침착한 수비 덕에 A지역을 지키면서 2대0을 만들었다. SJ는 계속해서 A지역으로 진입을 시도했지만 C4 설치 후 제 자리를 끝까지 지키지 못하면서 0대4까지 뒤처졌다. SJ는 5라운드가 돼서야 겨우 A지역을 돌파한 뒤 B지역에 C4를 설치해 남은 스포트라이트 선수들을 속여 한 점을 만회했다.

후반 공격에 돌입한 스포트라이트는 빠르게 B지역으로 들어갔지만 SJ의 침착한 대응에 막히고 말았다. 스포트라이트는 SJ와 반대로 B지역 공략을 고집했고, SJ가 계속해 수비에 성공하면서 4대4까지 따라잡았다. 하지만 SJ가 사후 브리핑으로 패널티를 받아 스포트라이트가 5대4로 앞선 상황. 계속해서 B지역 진입을 노리던 스포트라이트는 마지막 라운드가 돼서야 A지역을 돌파했고, C4 설치 후 남은 적들을 모두 제거하면서 승리했다.

3세트 '드래곤로드'에서는 다시 스포트라이트가 선공, 스나이퍼 백영재의 활약 덕에 손쉽게 A지역을 돌파하면서 1라운드를 따냈다. 하지만 2라운드에는 B지역을 지키는 이응준을 제압하는데 실패하면서 SJ에게 한 점을 내주고 말았다. 스포트라이트의 공격 흐름을 끊은 SJ는 3라운드와 5라운드를 가져가면서 경기를 리드했다.

스포트라이트는 후반전 1, 2라운드에 압박 수비를 통해 4대3 역전에 성공했다. SJ는 3라운드에 스포트라이트의 전술을 역이용하면서 돌파, C4를 설치했지만 스포트라이트 서정석이 1대2 세이브에 성공한 뒤 C4를 해제해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스포트라이트는 4라운드에 또 다시 압박 수비를 이어갔고, SJ의 공격을 사전에 차단하면서 승리했다.


서초=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이시우 기자

siwoo@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