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롤챔스 승강전] bbq, 루시안-타릭 동반 활약으로 잔류 눈앞

이시우 기자

2017-09-16 19:36

[롤챔스 승강전] bbq, 루시안-타릭 동반 활약으로 잔류 눈앞
[롤챔스 승강전] bbq, 루시안-타릭 동반 활약으로 잔류 눈앞
[롤챔스 승강전] bbq, 루시안-타릭 동반 활약으로 잔류 눈앞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스프링 승격강등전 최종전
▶bbq 올리버스 2-0 CJ 엔투스
1세트 bbq 승 < 소환사의협곡 > CJ
2세트 bbq 승 < 소환사의협곡 > CJ

bbq가 타릭과 루시안, 코그모를 앞세워 CJ를 압도하면서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1승만 더 하면 bbq는 롤챔스 잔류에 성공한다.

bbq 올리버스는 16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8 스프링 승격강등전 최종전 CJ 엔투스와의 경기 2세트에서 시원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완승을 거뒀다.

2세트 퍼스트 블러드도 bbq가 따냈다. 4분경 하단에서 교전이 벌어졌고, bbq 원거리 딜러 '고스트' 장용준의 코그모가 체력이 떨어지자 CJ 원거리 딜러 '베리타스' 김경민의 트리스타나가 이를 잡기 위해 앞점프를 시도하면서 포탑 뒤까지 들어갔다. 하지만 코그모가 서포터 '토토로' 은종섭의 타릭과 포탑의 도움을 받아 아슬아슬하게 트리스타나를 잡아내면서 첫 킬을 가져갔다.

bbq는 12분경 중단에서 미드 라이너 '템트' 강명구의 루시안이 정글러 '보노' 김기범의 세주아니 도움을 받아 CJ 미드 라이너 '캔디' 김승주의 코르키를 제압해 킬을 추가했다.

CJ는 14분에 하단 포탑을 지키던 '크레이지' 김재희의 잭스와 김기범의 세주아니를 몰아내면서 포탑을 먼저 파괴했고, bbq는 상단 1차 포탑 파괴로 응수했다. CJ가 흐름을 이어 하단 2차 포탑까지 무너뜨리는 사이, 중단에서는 미드 라이너 간의 1대1 교전이 벌어졌고, 강명구의 루시안이 김승주의 코르키에 궁극기를 적중시키면서 솔로킬을 따냈다. bbq는 이어진 중단 교전서 코그모로 '소울' 서현석의 마오카이를 제압하며 격차를 벌렸다.

17분경 bbq는 협곡의 전령을 통해 중단 1차 포탑을 파괴했고, CJ는 상단에서 4인 협공을 펼쳐 은종섭의 타릭을 잡고 포탑 파괴에 성공했다. bbq는 바람의 드래곤을 처치하면서 득점을 이어갔고, 21분 중단 교전서는 일방적으로 3킬을 올린 뒤 바론을 처치해 확실한 우위에 섰다.

CJ는 23분 하단 정글 교전서 트리스타나로 더블킬을 기록했지만 상단을 밀고 들어온 타릭과 코그모에 억제기 포탑을 내주면서 큰 이득을 보진 못했다.

1만 골드 이상 앞서기 시작한 bbq는 대지의 드래곤까지 가져가면서 공성 능력을 키웠고, 26분에는 상단 억제기를 파괴함과 동시에 마오카이까지 처치해 CJ가 함부로 반격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26분에 '퓨어' 김진선의 라칸을 제압한 bbq는 중단 억제기까지 파괴한 뒤 하단으로 향했고, 이어진 교전서 완승을 거두며 하단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귀환해 재정비를 마친 bbq는 몰려든 슈퍼 미니언들과 함께 쌍둥이 포탑을 무너뜨렸고, 교전서도 압승을 거두며 29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했다.


서초=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이시우 기자

siwoo@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