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NBA 휴스턴 로케츠, 2018년부터 북미 LCS 참가한다

이시우 기자

2017-10-21 02:58

NBA 휴스턴 로케츠, 2018년부터 북미 LCS 참가한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 이어 휴스턴 로케츠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에 뛰어들었다.

ESPN, 더스코어e스포츠 등 복수 외신들은 미 프로농구 NBA의 휴스턴 로케츠가 2018년부터 북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LCS)에 참가한다고 20일 보도했다. 휴스턴 로케츠는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휴스턴 로케츠가 e스포츠 시장에 뛰어든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표명해왔기 때문이다.

휴스턴 로케츠의 대릴 모레이 단장은 2016년 8월 ESPN의 한 팟캐스트 프로그램에 출연, 젊은 층에게 어떤 스포츠가 인기를 끌고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e스포츠"라고 답하면서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CS:GO) 대회인 E리그와 도타2 대회 디 인터내셔널(TI)을 언급했다.

또 12월에는 휴스턴 로케츠가 하스스톤과 도타2 팀 운영 경험이 있는 e스포츠 전문가를 영입했다는 사실이 보도된 바 있다. e스포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북미 LCS 프랜차이즈 가입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다.

한편, 밀워키 벅스의 투자를 받은 플라이퀘스트도 북미 LCS 프랜차이즈 가입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018년 리그에 참가할 10개 팀이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외신 보도에 따르면 기존 팀 중에서는 카운터 로직 게이밍, 솔로미드, 클라우드 나인, 에코 폭스, 리퀴드, 플라이퀘스트가 남았고, 엔비어스, 임모털스, 피닉스1, 디그니타스가 제외됐다. 제외된 네 팀의 자리에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소유주 조 라콥과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휴스턴 로케츠가 창단할 팀, 그리고 옵틱 게이밍이 들어갈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이 끝난 뒤 11월 중순께 북미 LCS 프랜차이즈 팀 명단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다.


이시우 기자(siwoo@dailyesports.com)

이시우 기자

siwoo@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