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WEGL 슈퍼 파이트] 결승전다운 대접전! 우승컵은 '수니' 남상수에게!

이윤지 기자

2017-11-17 16:14

[WEGL 슈퍼 파이트] 결승전다운 대접전! 우승컵은 '수니' 남상수에게!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슈퍼 파이트 2017 4강 2경기
▶'수니' 남상수 3대2 'Pavel' 파벨 벨티우쿠브
1세트 남상수(도적) 승-패 파벨(사제)
2세트 남상수(사제) 패-승 파벨(흑마법사)
3세트 남상수(사제) 승-패 파벨(드루이드)
4세트 남상수(마법사) 패-승 파벨(사제)
5세트 남상수(마법사) 승-패 파벨(드루이드)

'수니' 남상수가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슈퍼 파이트의 첫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남상수는 17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17 현장에 마련된 WEGL 특설무대에서 열린 WEGL 하스스톤 코리아 vs 월드 슈퍼 파이트 2017 결승에서 '월드 챔피언'이라 불리는 'Pavel' 파벨 벨티우쿠브를 3대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1세트 남상수의 도적과 파벨의 사제가 맞붙었다. 남상수는 '냉혈'을 바른 '반딧불 정령'을 활용해 5턴까지 파벨의 생명력을 8로 낮췄다. 남상수는 필드 개체수를 유지했고, 'SI:7 요원'의 연계 효과까지 영웅을 공격하는데 사용하며 압박을 이어갔다. 파벨은 '만찬의 사제'로 생명력을 회복하며 '용숨결 물약'으로 버텼고, 남상수는 딜을 누적하며 마무리를 꾀했다. 이어 '그림자 밟기'로 'SI:7 요원'을 불러와 연계 효과를 한 번 더 사용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광역기를 찾지 못해 패배한 남상수는 3세트 다시 한 번 사제를 선택했다. 초반 필드를 잡은 남상수는 '북녘골 성직자'와 '치유의 마법진'으로 손패를 수급했다. 남상수는 주요 하수인인 '밀림 사냥꾼 헤멧'을 소환했고, 7턴 '태양의 후예 라이라'를 꺼내 이득을 꾀했다. 이어 '속박된 라자'와 '암흑사신 안두인'까지 순조롭게 연결시켰다. 파벨의 생명력을 다수 빼앗은 남상수는 '원정대장 엘리스'의 '운고로 팩'에서 나온 '원시 군주 칼리모스'를 두 턴 연속 내려 놓았고, 영웅에 6대미지를 입힌 데에 '광기의 물약'까지 연계해 승리를 차지했다.

4세트 후반까지 힘을 유지하지 못하며 패배한 남상수는 5세트 '마나의 지룡'과 '동전 한 닢', '마나의 지룡'으로 필드를 강하게 구성했다. '천벌'을 '주문왜곡사'로 막아낸 남상수는 '마나 지룡'으로 딜을 누적했다. 남상수는 4턴까지 파벨의 생명력을 13으로 깎았고, '유성'으로 도발 하수인을 제거하며 5딜을 추가했다. 이어 7턴 '불의 땅 차원문'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으며 우승컵을 차지했다.


부산=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이윤지 기자

ingji@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