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롤챔스] '롤드컵 챔피언' KSV, 킹존 완파하고 개막전 승리!

이윤지 기자

2018-01-16 18:44

[롤챔스] '롤드컵 챔피언' KSV, 킹존 완파하고 개막전 승리!
[롤챔스] '롤드컵 챔피언' KSV, 킹존 완파하고 개막전 승리!
[롤챔스] '롤드컵 챔피언' KSV, 킹존 완파하고 개막전 승리!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7 스프링 1R 1주차
▶KSV 2대0 킹존 드래곤X
1세트 KSV 승 < 소환사의협곡 > 킹존
2세트 KSV 승 < 소환사의협곡 > 킹존

KSV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7 우승팀의 위엄을 과시하며 개막전 승리를 차지했다.

KSV는 16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8 스프링 스플릿 1라운드 1주차 킹존 드래곤X와의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KSV는 4분 톱 라이너 '큐베' 이성진이 킹존의 포위 공격에 당하며 첫 킬을 내줬다. 하지만 정글러 '앰비션' 강찬용이 몬스터를 사냥하며 몸집을 키워 나갔고, 12분 미드 라이너 '크라운' 이민호가 상단 개입 공격으로 '라스칼' 김광희를 잡아내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13분 위치가 드러난 강찬용이 김광희에게 제압 당하며 추가 득점이 어려워졌다.

KSV는 19분 바텀 듀오끼리 교전이 붙은 사이 강찬용이 중단에 잠복하는 심리전을 걸어 '피넛' 한왕호를 처치했다. 그 사이 KSV의 바텀 듀오가 '프레이' 김종인을 잡아내며 추가 킬을 올렸다. 한순간에 킬 스코어를 뒤집은 KSV는 21분 상단 포탑을 밀어내며 이성진에게 성장 시간을 선물했다.

24분 강찬용이 잡힌 KSV는 중단을 압박하며 주도권을 놓지 않았다. 이어 이니시에이팅을 시도한 김광희를 잡아내며 역습, 이성진의 트리플킬을 앞세워 킹존을 전멸시켰다.

KSV는 28분까지 중단과 상단의 억제기 포탑을 철거했다. 이어 30분까지 두 개의 억제기를 파괴했다. 하단 억제기를 두드리는 과정에서 이민호가 잡혔다. KSV는 한 차례 물러났으나 이즈리얼과 갱플랭크의 지속력을 앞세워 김종인을 처치했고, 하단 억제기를 끈질기게 밀어냈다.

KSV는 32분 다시 한 번 본진에 파고 들었고, 김종인을 암살한 강찬용의 활약에 힘입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서초=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이윤지 기자

ingji@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