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롤챔스] bbq, 20분간의 바론 신경전 승리하며 1대1 타이

남윤성 기자

2018-01-18 18:53

[롤챔스] bbq, 20분간의 바론 신경전 승리하며 1대1 타이
[롤챔스] bbq, 20분간의 바론 신경전 승리하며 1대1 타이
[롤챔스] bbq, 20분간의 바론 신경전 승리하며 1대1 타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7 스프링 1R 1주차
▶콩두 몬스터 1-1 bbq 올리버스
1세트 콩두 승 < 소환사의협곡 > bbq
2세트 콩두 < 소환사의협곡 > 승 bbq

bbq 올리버스가 내셔 남작을 사이에 놓고 콩두 몬스터와 20분 넘게 벌이던 신경전에서 승리하면서 1대1 타이를 만들어냈다.

bbq는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7 스프링 1R 1주차 콩두 몬스터와의 2세트에서 킬 스코어를 앞서 갔지만 내셔 남작을 가져가지 못해 승기를 잡지 못하다가 40분에 벌어진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넥서스까지 무너뜨렸다.

bbq는 5명이 콩두의 상단 수풀 속으로 잠입해 들어갔고 와드를 심기 위해 수풀로 이동한 '로치' 김강희의 라이즈를 5명이 일점사했고 '크레이지' 김재희의 나르가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갔다.

bbq는 입체적인 전략으로 두 번째 킬을 만들어냈다. 메가 나르로 변신하기 직전에 김강희의 라이즈를 덮친 김재희는 궁극기로 넘겼고 체력을 대거 빼놓았다. 김강희가 공간 왜곡을 쓴 뒤 초시계로 거리를 벌리자 미리 상단으로 올라와 있던 '팀트' 강명구의 말자하가 황천의 손아귀고 제압했고 공허충으로 잡아내며 2대0으로 벌렸다.

콩두는 중단을 공략하기 위해 정글 지역으로 이동하던 '트릭' 김강윤의 아이번을 덮쳤고 자르반 4세의 깃창 콤보와 오리아나의 충격파로 잡아내며 추격했다.

bbq는 나르와 말자하의 궁극기가 돌아온 타이밍에 또 다시 상단으로 올라갔고 똑같은 패턴으로 세 번째 킬을 냈다. 메가 나르가 뒤로 넘기자 근처에 있던 말자하가 황천의 손아귀를 쓰면서 라이즈를 제압, 3대1로 달아났다.

협곡의 전령을 소환해 콩두의 중앙 외곽 1차 포탑을 깨뜨린 bbq는 두 번째 드래곤까지 손쉽게 가져갔다. 1-3-1 스플릿 푸시를 시도하면서도 콩두의 정글 지역을 완벽하게 장악한 bbq는 28분에 정글 지역에서 싸움을 걸어 박기선의 탐 켄치를 제거했다.

내셔 남작을 15분 동안 차례 두드리던 bbq는 콩두의 강력한 저항에 막히면서 계속 실패했고 그동안 박기선의 탐 켄치를 한 번 잡아내는 데 만족해야 했다. 40분에 콩두가 중앙 외곽 포탑을 3명이 집중 공격하자 포위해 들어간 bbq는 박기선의 탐 켄치를 제거했고 오지환의 자르반 4세도 정글 지역에서 잡아내면서 그토록 원하던 바론 버프를 챙겼다 .

하단 지역으로 몰려 들어간 bbq는 손쉽게 억제기를 파괴했고 중단과 상단도 무너뜨렸다. 쌍둥이 포탑도 깨뜨린 bbq는 강명구의 말자하가 2명을 잡아낸 뒤 넥서스를 일점사하면서 세트 스코어를 1대1 타이로 만들었다.


마포=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남윤성 기자

thena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