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챔스 리그로 가는 길!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 및 여성부 리그 개막

이윤지 기자

2018-03-20 12:04

챔스 리그로 가는 길!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 및 여성부 리그 개막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 리그 및 여성부 리그가 막을 올린다.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는 서든어택의 e스포츠 대회인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 리그 및 여성부 리그'가 개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이하 챔스리그)는 이용자들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 리그', '온라인 리그' 등의 하부 리그를 신설하고, 포인트 제도를 도입해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챔스 리그'에 진출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26일 개막하는 '1차 지역 리그'에선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선수들이 각 지역의 명예를 건 승부를 펼친다. 예선부터 주목할 만한 팀은 챔스 리그 우승 팀 '제닉스 스톰'으로 지역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예사롭지 않은 행보를 보였다.

중계에는 성승헌 캐스터, 온상민 해설이 참여해 박진감 넘치는 방송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여성부의 경우 1차, 2차 리그의 우승팀과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6팀이 챔스 리그에 진출하여 총 10팀이 챔스 리그에서 한판승부를 벌인다. 이번 1차 여성부 리그 예선전에서는 지난 대회의 준우승 팀인 '펜타그램' 등 익숙한 얼굴이 진출한 반면 우승팀 '페어리스'가 예선 탈락하는 이변도 속출했다. 여성부의 새로운 강자가 탄생할 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1차 여성부 리그 중계는 캐스터로 데뷔한 김수현 아나운서와 정인호 해설이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여성부 리그는 4월 9일 막을 올린다.

한편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지역 리그 및 여성부 리그는 보는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리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제 각 경기의 주요 교전을 곧바로 다시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하게 흘러갔던 경기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을 전망이다.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2018 서든어택 챔피언스 1차 지역 리그 및 여성부 리그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맛있는 간식 거리와 서든어택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며 경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단체 관람객의 경우 별도 신청을 통해 테이블석에서 관람할 수 있는 편의와 푸짐한 먹거리는 물론, 리썬즈몰에서 제공하는 게이밍 마우스패드까지 받아갈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단체 관람 신청 방법은 SPOTV 게임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1차 지역 리그 및 여성부 리그는 게임전문 채널 스포티비 게임즈의 IPTV(LG U+ 109번, KT olleh TV 124번, B tv 137번)와 케이블 TV, eSprotsTV(http://www.e-sportstv.net/), 네이버(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ESportsTV)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네이버와 SPOTV GAMES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ESportsTV)에서 지난 경기의 VOD를 만나볼 수 있다. 챔스 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league/notice/list.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지 기자 (ingji@dailyesports.com)

이윤지 기자

ingji@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