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들에게 금융-윤리 교육 실시

남윤성 기자

2018-05-21 11:24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들이 라이프 스쿨에 참여해 인기 크리에이터 '윰댕'의 특강을 듣고 있다.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들이 라이프 스쿨에 참여해 인기 크리에이터 '윰댕'의 특강을 듣고 있다.
한화생명 e스포츠가 지난 18일부터 1박 2일간 선수들과 함께 HLE 라이프 스쿨을 실시했다.

라이프 스쿨은 팀 창단시 발표했던 한화생명 e스포츠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케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화생명 e스포츠 소속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선수들이 프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윤리 교육 및 사회성 함양 교육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번 라이프 스쿨에서는 금융사인 한화생명의 강점을 살려 선수에게 경제 관념을 심어주고 자산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 교육과 온라인상에서의 올바른 용어 사용 및 태도에 대한 인식을 기를 수 있는 윤리 교육 및 젠더 교육을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장의 강의로 진행했다

또한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는 선수들을 위해 85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윰댕'이 라이프 스쿨의 특별 강사로 함께했다. 윰댕은 오랜 기간 동안 크리에이터로 활동해 온 노하우를 선수들에게 직접 공유하며 흥미롭고 유익한 강의를 진행해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프 스쿨에 참여한 한화생명 선수들은 "프로게이머로서의 소양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들도 받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계속되는 라이프 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어진 시야를 가지고 활동하는 프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화생명 e스포츠의 선수 전원과 감독, 코치는 여의도 63빌딩 한화생명 본사 내 위치한 검진센터를 방문해 종합검진을 실시하고 검진 결과에 따른 개인별 건강관리 방안까지 안내 받을 예정이다. 게임단 측은 개인 맞춤형 관리를 통해 건강한 신체를 바탕으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해승 한화생명 e스포츠 단장은 "라이프 스쿨과 건강검진 등 선수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한화생명 소속 프로 선수로서 선수들이 가지는 소속감과 책임감, 기본 소양이 조금 더 향상되었으리라 생각한다"라며 "라이프 스쿨을 시작으로 한화생명의 중단기 육성 체계와 교육 시스템을 거쳐 선수들이 전문 스포츠 선수로 거듭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남윤성 기자

thenam@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